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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 1조 ( 목적 ) 본 약관은 퍼스트몰 디자인샵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으로써 위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이하 “고객”)과 위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비아씨앤에스(이하 “회사”), 디자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자인업체(이하 “디자인업체”)의 상호 이익을 추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퍼스트몰 디자인샵 : 디자인 콘텐츠를 매매하는 마켓을 말합니다. 2. 디자인 콘텐츠: 쇼핑몰,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및 수정이 필요한 디자인 스킨과 부분 디자인, 웹디자인소스 파일을 말합니다. 3. 유지보수 : 고객이 구매한 디자인 콘텐츠 사용과 관련하여 디자인업체가 기본적으로 제공하거나 고객의 별도 요청에 따라 제공하는 디자인 콘텐츠의 수정 작업을 말합니다. 4. 디자인업체 : 디자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급 및 판매, 유지보수 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5. 샘플사이트 : 디자인업체가 판매를 목적으로 디자인 콘텐츠를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내용을 볼수 있도록 한 웹사이트 또는 주소를 말합니다. (샘플사이트 링크 주소는 타사 쇼핑몰 호스팅을 사용 불가)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변경)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구매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 외 적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제 5조 (구매 신청 및 대금결제) ① 디자인업체가 게시한 상품을 고객이 구매하는 것으로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② 고객은 구매한 디자인 콘텐츠를 원본제공, 디자인수정, 원본제공+디자인수정 방식 중에서 선택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 원본제공 방식은 고객이 디자인 콘텐츠를 자신의 PC로 직접 다운로드 받는 것을 말합니다. 2. 디자인수정 방식은 디자인업체가 디자인 콘텐츠를 고객 계정으로 업로드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3. 원본제공+디자인수정 방식은 1번과 2번 방식이 합쳐진 것을 말합니다. ③ 고객은 비용의 결제를 가상계좌, 카드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구매를 확정한 후에 회사가 고객에게 받았던 비용을 일정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디자인업체와 정산합니다. 2. 그 외 고객이 디자인업체의 계좌로 직접 입금하는 거래의 경우, 회사는 비용의 지급과 환불, 작업 과정에 전혀 개입하지 않습니다. 제 6조 (구매계약의 성립과 구매확정) ① 구매 계약은 고객이 인터넷에서 구매를 신청하고 비용을 납입하고 회사 또는 디자인업체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② 구매확정은 원본제공의 경우에 고객이 서비스 홈페이지(http://design.firsmall.kr)에서 구매한 디자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음으로써, 디자인수정의 경우에 디자인업체가 작업 완료 후 고객이 구매확정 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고객이 디자인업체의 계좌로 직접 입금하는 거래의 경우, 고객은 비용을 디자인업체에게 직접 입금하고 세금계산서 등의 지출 증명 문서를 디자인업체에게 직접 받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는 고객과 디자인업체의 대금 지불, 환불, 작업 과정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 7조 (유지 보수) 고객은 유지 보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디자인 대행 업체와 직접 상담을 통해 서비스 구매 비용과 작업 방식을 협의합니다. 제 8조 (고객의 유의사항) ① 고객은 디자인 콘텐츠를 구매하기 전에 디자인업체의 상담시간, 라이센스 정책, 무료 및 유료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유지보수 서비스의 범위, 무료 수정 횟수를 이해해야 합니다. 특히, 디자인업체가 정한 라이센스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손해배상 요청을 받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② 디자인 결과물에 대하여 구매확정을 해야 합니다.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디자인 완료 후 10일 경과시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되며, 회사는 디자인업체에게 구매대금을 정산합니다. 제 3장 의무 제 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디자인 콘텐츠를 구매하는 고객이 구매확정할 때까지의 구매 단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제공합니다. 제 10조 (디자인업체의 의무) ① 디자인업체는 양질의 디자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이 결함을 제기할 경우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자신의 잘못일 경우 하자를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특히, 디자인수정 형태로 판매한 서비스에 대해서 고객으로부터 결과물에 대한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디자인업체는 고객 또는 회사가 제공한 고객의 정보를 엄격히 보호하여야 하며, 이를 보호하기 위한 모든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다만, 고객의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해야 할 경우 반드시 고객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법령이나 행정관청의 지침을 위반해서는 안됩니다. ③ 디자인업체는 등록한 콘텐츠에 대해 제 3자와 회사간에 분쟁 발생시 디자인업체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해결하지 전까지 해당 콘텐츠는 즉시 판매중지를 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가 이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1조 (저작권과 사용권) ① 고객이 구매한 디자인 콘텐츠 기타 저작물에 관하여 원저작권은 이를 제공한 디자인업체가 갖습니다. ② 디자인업체는 자신이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판매한 디자인 콘텐츠 기타 저작물에 관하여 저작권 기타 이를 판매할 수 있는 제반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제 4장 계약 변경 제 12조 (구매 취소) ① 고객이 원본제공 형태로 구매한 디자인 콘텐츠의 경우 1회 다운로드 후에는 구매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② 디자인수정의 경우, 디자인업체에서 제작한 디자인 결과물이 구매한 디자인업체에서 제공한 상품설명 또는 샘플사이트 와 현격히 차이가 나거나 대행업체와 고객간의 합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구매 계약을 철회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 13조 (환불 및 반품) ①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운로드 받은 경우에는 환불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공된 디자인 콘텐츠가 디자인업체에서 제공한 정보와 현격하게 상이한 경우 2. 제공된 디자인 콘텐츠가 손상 또는 온전치 않을 경우 제 5장 손해배상, 면책 제 14조 (손해배상) ① 고객과 디자인업체 간 어느 일방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상대방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피해를 줄 경우 이에 대해 적절한 손해보상을 하여야 합니다. ② 디자인업체가 등록한 콘텐츠로 인해 회사가 피해를 볼 경우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15조 (면책)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디자인 콘텐츠 및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와 책임에 대해 디자인업체를 대리하지 아니하며 해당 디자인업체가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관할법원) 본 약관 및 서비스의 구매와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 부 칙 ] ① 본 약관은 2006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② 본 약관은 2010년 3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③ 본 약관은 2015년 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